건강이야기

신경통이 심하다 솔잎찜, 매실주, 두릅 동의보감 음식 효과 효능

주절주절주저리 2020. 9. 10. 15:24
반응형

신경통은 사철 고통스러운 증세입니다만 특히 겨울에는 더 심해집니다.

쑤시고 도려내는 것 같은 맹렬한 통증이 발작적으로 반복됩니다.

아픔을 느끼는 부위가 일정하고 통증이 가라앉으면 아무렇지도 않으며 움직이는데도 큰 지장이 없습니다.

단순히 신경이 아픈 것이라고 생각하고 가볍게 지나치기 쉽지만 어디엔가 이상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관절의 염증이나 영앙의 불균형, 혈액순환 장애 같은 것이 바로 그것입니다.

통증이 나타나는 범위가 넓거나 찜질, 식사조절 등의 주의로 통증이 나아지지 않는다면 병이 생긴 것일 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또 통증이 없다고 해서 괜찮아진 것으로 생각하지 말고 꾸준히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없을때는 잊고 지내기가 쉽기 때문에 꾸준히 치료하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통증이 자주 나타나는 부위에는 찜질을 자주 해 주고 따뜻하게 해 주십시오.

 

솔잎찜질은 혈액순환을 좋게 합니다.

솔잎을 씹어 보면 약간 뻣뻣학 떫은맛이 있어 먹기는 힘이 듭니다.

그런데 찜질약으로 이용하면 신경통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솔잎은 아주 뛰어난 자양강장제이고 고혈압, 동맥경화, 중풍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좋게 하면서 관절의 염증까지 치료하고 통증을 덜어 주는 것입니다.

일본에서는 솔잎 추출물을 직접 피하 지방에 주사해 어깨 통증을 치료하기도 하지만 집에서 실천하기는 어려운 방업이니 그대신 솔잎찜을 해 보십시오.

솔잎은 찻길에서 멀리 떨어진 자연 그대로의 것을 구하십시오.

가는 모래와 소금을 이 솔잎과 함께 넣고 찜통에 찌면 좋은 찜질약이 됩니다.

번거로우면 면주머니에 이 재료를 넣고 보온밥통에 넣어 두면 됩니다.

필요할 때마다 꺼내어 주머니째 찜질을 하면 간편합니다.

또 솔의 생잎을 면주머니에 싸서 목욕물에 담가 두면 관절염과 신경통에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관절염이 심해서 퉁퉁 붓고 벌겋게 성이 나 환부에 열이 있는 분은 솔잎찜질을 삼가하십시오.

 

냉증으로 인한 여성의 신경통엔 매실주를 드십시오.

갱년기의 여성들은 여러 가지 질병과 불쾌한 증세들에 시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뼈의 칼슘이 빠져나가 골다공증이 되기도 하고 혈액순환이 나빠져 팔, 다리가 저리기도 합니다.

냉증 때문에 허리나 팔, 다리의 관절이 심하게 아프기도 합니다.

이럴때 매실주를 드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매실주는 타액선으 자극해 노화를 방지하는 호르몬을 분비하게 해줍니다.

혈액순환도 좋게 하고 칼슘의 흡수를 촉진하기 때문에 허리와 팔,다리의 통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이 매실주는 찜질약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깨끗한 가제를 몇 겹으로 겹쳐 두툼하게 만든 다음 매실주를 적셔 환부에 대고 그 위를 뜨거운 수건으로 덮어줍니다.

통증과 저림을 빨리 가시게 하는 좋은 찜질약이 됩니다.

뜨거운 온열 찜질이므로 환부에 열이 나는 경우에는 피하도록 하십시오.

 

두릅은 중풍 증세를 완화시키고 통증을 없애 줍니다.

두릅나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한방에서는 두릅나무의 껍질을 총목피라고 하는데 이 총목피가 아주 뛰어난 건위제이면서 진통제입니다.

두릅나무의 껍질을 풍을 제거하고 통증을 진정시키는 작용이 뛰어나 옛부터 관절염과 신경통에 자주 쓰여온 약재였습니다.

또 소화기의 기능을 강화하는 건위 작용이 대단해서 위경련이나 위궤양을 낫게 하고 꾸준히 먹으면 위암을 예방해 준답니다.

두릅나무 껍질 10g에 물 5컵을 붓고 약한 불에 졸여 물의 양이 절반이 되도록 하면 단단한 나무 껍질이 물러지면서 좋은 성분들이 다 우러납니다.

이것을 하루 양으로해서 여러 번에 나누어 복용하면 좋습니다.

 

 

 

2020/09/09 - [건강이야기] - 가래가 많이 낀다 배꿀즙, 살구씨기름, 귤껍질차, 도라지무침 동의보감 음식 효과 효능

 

가래가 많이 낀다 배꿀즙, 살구씨기름, 귤껍질차, 도라지무침 동의보감 음식 효과 효능

목이 약하신 분들, 조금만 감기 기운이 있어도 가래가 끓죠. 삼킬 수도 없고 뱉어도 개운하지 않아 자꾸 기침만 하게 됩니다. 원래 기관지는 호흡을 순조롭게 하고 건조한 공기에 서로 적당한 온

fit123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