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이야기

짜증 화 히스테리가 심하다 멸치 연꽃씨 차조기잎 효능 효과

주절주절주저리 2020. 9. 15. 01:29
반응형

차조기잎

마음의 병에 멸치가 약입니다.

화가 치말다 못해 가슴 속에 쌓여서 병이 되는 것을 울화증이라고 합니다.

불안, 초조, 불면증이 있으면서 열이 나고 가슴이 답답하며 두근거리는 것이 주된 증세인데 히스테리가 동반되기도 합니다.

이렇게 히스테리를 동반한 울화증에는 말린 멸치가 약입니다.

말린 멸치 우려낸 국물로 된장국을 끓여도 좋고 멸치볶음, 멸치튀김을 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흥분 잘하는 성격에 연꽃씨가 잘 듣습니다.

연꽃씨는 강정, 강심 작용이 아주 뚜렷해서 괜한 일에 흥분 잘하는 분이나 짜증을 잘 내고 부산을 떠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이런 분들은 마음이 조급해서 늘 가슴이 두근거리고 열이 나면 심지어 어깨 통증이 있다고 호소하기도 하는데 이런 분들일수록 잠도 잘 못 잡니다.

이럴 때 연꽃씨를 복용하면 가슴이 두근거리고 짜증이 나는 것을 모두 개선시키게 됩니다.

 

신경증에 차조기잎을 드십시오.

마음에서 비롯되어 팔이나 다리 등 전신에 마비가 생기는 병이 있습니다.

주로 강박 때문에 생기는 히스테리의 한 종류인데 이같은 신경증은 증세가 매우 다양합니다.

이런 분들은 먼저 약보다는 조용한 곳을 찾아 수양을 해 보도록 하십시오.

무엇보다 마음으로부터 해방되어야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신경이 울체된 경우에 차조기잎, 즉 자소엽이 좋다고 했습니다.

하루에 자소엽을 20g씩 끓여서 수시로 복용하시면 반드시 신경증으로부터 해방 될 것입니다.

 

 

2020/09/15 - [건강이야기] - 골다공증이 염려된다 다시마 포도 참깨 멸치 시금치 매실조청 효능 효과

 

골다공증이 염려된다 다시마 포도 참깨 멸치 시금치 매실조청 효능 효과

골다공증이 염려되면 다시마를 많이 드십시오. 일상의 식생활을 통해서 섭취하고 있는 식품들 가운데 대단히 놀랄만한 약효를 지니고 있는 것이 다시마입니다. 다시마는 칼로리가 거의 없고 각

fit123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