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이야기

미운우리새끼 미우새 게스트 이적 출연 반전 과거 충격 고백 동생 이동윤 키 나이 학력

주절주절주저리 2020. 11. 8. 19:05
반응형

⊙이적

본명

이동준 (李東俊)

출생

1974년 2월 28일 (46세)

서울특별시 서초구

국적

대한민국

신체

173cm, 64kg, B형

가족

어머니 박혜란, 형 이동훈, 남동생 이동윤

배우자

배우자 정옥희

자녀

슬하 2녀

학력

서울서이초등학교 (졸업)

영동중학교 (졸업)

반포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사회학 / 학사)

소속사

뮤직팜

소속 그룹

패닉, 카니발, 긱스, 처진 달팽이

데뷔

1995년 패닉 정규 1집 〈PANIC〉

1995년 어릴 때부터 알고 지내던 김진표와 함께 패닉으로 데뷔했다. 정확히 말하면 1994년에 A-Teen이라는 그룹으로 먼저 데뷔했지만 앨범 안에서의 비중이 워낙 적어 언급이 안 되는 듯. 당시 친구 녹음 도와주려고 왔다가 데모 테이프를 들은 들국화의 최성원이 발탁했다고 한다.

참고로 이적과 김진표 둘 다 잘나가는 집안인 데다 집안끼리 사이가 돈독하다. 공부 잘하는 이적에게 김진표 공부 좀 가르쳐 달라고 맡겨놨더니 하라는 공부는 안하고 음악의 길로 갔다고 밝혔다. 후에 김진표가 유희열의 라디오천국에서 추억하길 이적은 남들 다 할 거 다 하고 놀 거 다 놀면서 늘 공부는 잘해 조금 재수 없었다고 한다. 가출하고 싶으면 하라고 얘기하면서 이적은 좋은 성적을 받아 학교 생활을 정상적으로 하고 있었는데 그게 너무 얄미웠다고 한다.

당시 전곡을 자신이 직접 작사/작곡/편곡했다는 신인답지 않은 모습과, 여기에 이적의 학벌, 서울대에서 독문학을, 이대에서 여성학 박사 학위를 받은 어머니의 여성주의 운동 배경 등이 더해지면서 그는 단순한 가수가 아닌, 의식있는 아티스트이자 사회적인 메시지를 던져 주는 아티스트의 한 명으로 인식된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7년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 천재 음악가 이적이 거침없는 입담으로 웃음을 선사합니다.

가수 이적의 등장에 母벤져스는 “말로만 듣던 이적 씨를 여기서 뵙네요~!” 라며 격한 환호를 보냈는데요.

어머님들의 환대에 이적은 아내와의 뜨거운(?) 연애 시절을 회상하며 만든 러브송 ‘하늘을 달리다’를 열창했습니다.

이에 母벤져스는 “다른 어떤 프러포즈가 소용이 없네!” “마음을 적시네” 라며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그런데, ‘서울대 출신의 엘리트 가수’ 이적이 “사실은 대학을 안 가고 싶었다” “한량 끼가 있었다” 라고 깜짝 고백하며 부모님에게 멱살 잡힐 뻔한 학창 시절을 공개해 스튜디오를 발칵 뒤집었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이적의 미우새 DNA를 물려받은 여덟 살 딸이 결혼에 대해 폭탄 선언한 일화를 밝혀 母벤져스를 폭소케했다고.

한편, 이적은 "내가 뭔가 잘못한 건 아닐까 생각했다”라며 딸에게 가장 미안했던 순간을 꼽아 현장을 뭉클하게 만들기도 했습니다.

2020년 11월 8일 일요일밤 9시 5분

SBS 미운 우리 새끼

이적 동생

⊙이동윤

PD

소속

MBC(프로듀서)

가족

어머니 박혜란, 형 이적

경력

MBC 드라마국 프로듀서

MBC 프로듀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