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검(최하민)
출생일
1999년 4월 3일 (21세)
출생지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학력
전주해성중학교, 전일고등학교 자퇴
신체
187cm
소속 레이블
저스트 뮤직
고등래퍼에서 출연하여, 저스트 뮤직에 영입된 래퍼.
파이널: 불확실한 미래에도 꿈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는 주제와 함께 응원해 주는 이들에 대한 감사의 메시지를 담아내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였다. 다른 6명의 무대에 유명한 가수들이 피처링한 것과는 달리 같이 음악을 하던 이들과 무대를 꾸며 진정성을 더했다. 관객 점수는 205점으로 1위였으나 특별심사위원인 타이거JK의 평가점수를 합산한 최종 점수에서 244점을 받아 246점을 받은 양홍원에게 2점 차로 아쉽게 준우승.
고등래퍼' 최하민(래퍼 오션검, 21)이 생활고에 시달리고 있다는 글을 올렸다 삭제했습니다.
최하민(오션검)은 1일 오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안녕하십니까 저는 크리스천이고 이름은 최하민입니다"라고 시작하는 장문의 글을 올렸습니다.
최하민은 "건강보험료 332만원과 국민연금미납료 17개월분이 있다"면서 "저에게 이런 문제들은 나이에 비해 너무 무겁다. 노가다를 해보았지만 육백만원 가량의 돈을 모으기엔 턱없이 부족했다"고 생활고를 고백했다. 이어 "노름의 길에 들어섰다 간신히 자리를 털고 집에 들어와 누워 이 글로 도움을 요청한다"면서 도박을 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는데요.
최하민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양도하고 싶다"면서 "혼자서 감당할 수 없다. 모두의 힘이 필요하다"고 다시 한번 도움을 청했습니다.
최하민은 이 글이 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가 되자 글을 삭제하고, 그동안 올렸던 글들도 모두 비공개 처리했습니다.
최하민은 지난 2017년 방송된 Mnet 오디션 프로그램 ‘고등래퍼’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