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출생
1974년 3월 4일 (46세)
서울특별시 동작구 상도동
본관
경주 김씨
신체
170cm, O형
가족
부모님, 여동생[2]
배우자
남편
학력
중앙대학교사범대학부속초등학교 (졸업)
서문여자중학교 (졸업)
동덕여자고등학교 (졸업)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공예학 / 제적)
건국대학교 (영화학 / 학사)
종교
개신교
소속사
뿌리깊은나무들(매니지먼트 레드우즈)
데뷔
1996년 MBC 25기 공채 탤런트
1999년 MBC 드라마 해바라기에서 정신이 오락가락하는 환자 문순영 역을 맡아 신경외과 레지던트 1년차 역할을 맡은 차태현의 오진으로 인해 삭발을 하는 연기를 할 때, 삭발을 실제로 하기까지 해서 이름을 알렸다. 이 드라마의 주인공인 안재욱과 김희선보다도 이 커플이 더 인기를 얻었다. 이를 인연으로 차태현과의 연인 콘셉트를 잡고 오랫동안 통신사 광고를 함께 찍었다.
3년여의 연애 끝에 2016년 4월 29일 재미교포 남성과 웨딩마치를 올렸다. 그는 연봉이 10억원 내외인 외국계 회사의 펀드매니저라고 하며 시댁은 백화점 소유주라고 한다.
경제계 명문가출신으로, 외할아버지는 작고한 부총리 겸 경제기획원 장관인 김준성으로, 부총리가 되기 전 제일은행장, 외환은행장, 한국산업은행 총재, 한국은행 총재, 전국은행연합회 회장을 지냈으며, 퇴임 후 삼성전자 회장, 대우그룹 회장, 이수그룹회장을 역임하였고, 작은 외삼촌은 이수그룹 회장인 김상범인 걸로 잘 알려져 있다.
미운 우리 새끼’에서는 배우 김정은이 특유의 러블리하고 유쾌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무장해제시킬 예정인데요.
‘미우새’에 ‘스페셜 MC’ 출연이 두 번째인 김정은의 등장에 어머니들은 “더 예뻐졌다~!” 라며 두 배의 반가움을 드러냈습니다.
정은 역시 ‘미우새’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고백하며 솔직 털털한 입담을 선보였습니다.
특히, 어느덧 결혼 5년 차가 된 정은은 “최근에 남편과 다시 깨를 볶기 시작했다” “남편이 처음 보는 남자(?) 같아서 너무 떨렸다” 라며 신혼 때보다 더 달달해질 수밖에 없는 비결을 공개해 어머니들의 귀를 솔깃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내 ‘사랑꾼’ 김정은의 깜짝 놀랄 반전 과거(?)가 밝혀져 녹화장을 술렁이게 했습니다.
알고 보니, ‘미우새’ 아들들 중 한 명과 무려 18시간 동안 키스신을 찍은 사실을 밝힌 것.
그뿐만 아니라, 키스신을 앞둔 정은이 긴장을 풀기 위해 취했던 특단의 조치(?)가 공개돼 스튜디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는 후문.
한편, 고소영, 김희애 등 화려한 인맥을 자랑하는 김정은이 “다 같이 만나면 남편 얘기할 시간은 없을 정도다” 라며 남다른 우정을 뽐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