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손연재

출생

1994년 5월 28일(26세), 서울특별시

학력

세종초등학교 (졸업)

광장중학교 (졸업)

세종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스포츠레저학 / 학사)

종목

리듬체조리듬체조 픽토그램

소속

리프스튜디오

신체

165cm, 46kg, AB형

가족

부모님

대한민국의 前 리듬체조 선수이며, 2012 런던 올림픽 개인종합 5위,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개인종합 4위의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2014 인천 아시안 게임 개인종합 금메달리스트 & 단체전 은메달리스트이기도 하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이후 은퇴했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공식 은퇴 선언은 없었지만, 외국 선수들에게 이미 은퇴했다는 얘기를 했다고 한다.

온앤오프에서는 전 리듬체조 선수로 활약했던 손연재의 은퇴 후 일상을 공개.

손연재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스트레칭을 하며 하루를 시작하는데요.

그는 "스트레칭을 하는 게 아직 습관에 남아있다"라며 은퇴한 지 4년이 지나도 변함없는 일상을 공유했습니다.

손연재는 은퇴 후 취미가 된 베이킹에 도전했습니다.

가장 자신 있다는 마들렌에 도전한 손연재는 눈대중으로 재료를 측정하고 계속해서 주방 도구를 찾는 등 허당미 가득한 의외의 매력을 발산했습니다.

베이킹을 마친 손연재는 외출 준비 후 본인이 직접 설립한 리듬체조 스튜디오로 향했습니다.

수업 전 몸을 풀던 손연재는 체조 요정다운 유연성을 선보이고, 이에 스튜디오는 비명과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본격적인 수업이 시작되자 클래식 음악이 나올 거란 예상과 달리 아이유의 노래가 흘러나오고, 이에 스튜디오에 있던 사람들은 의문을 가졌습니다.

대중음악으로 리듬체조를 가르치고 있다고 말한 손연재는 "축구나 농구처럼 리듬체조도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생활 스포츠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습니다.

손연재는 한국인 수강생과 러시아인 수강생을 위해 한국어-러시아어를 자유자재로 바꿔가며 구사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손연재는 "선수 시절 생존을 위해서 틈틈이 배웠었다"라며 수준급 러시아어 실력을 뽐냈습니다.

수업을 마친 손연재는 새로운 안무 만들기에 돌입했습니다.

한 달에 1~2곡 정도의 안무를 만든다는 그는 다음 노래로 BTS의 '다이너마이트'를 선택.

평소보다 빠른 박자에 힘겨워하던 손연재는 반복된 연습 끝에 안무를 완성했습니다.

완성된 손연재의 리듬체조식 '다이너마이트' 안무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연재 리듬체조 학원

리프스튜디오

Leap Studio

서울 용산구 한남대로20길 37

02-792-2019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