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물고기는 그 용도나 형태, 생태적인 면에서 재물이나 작품, 인적자원 등을 상징하는 표상물입니다.

물고기를 잡는 꿈을 꿈고 나면 재물을 얻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태몽꿈으로 실현 될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물고기에 관한 꿈은 물고기로 표상된 어떤 권리나 이권, 명예를 얻거나 재물 등을 획득하기도 합니다. 또한 어떤 인물의 동일시이기도 합니다.

 

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꿈

자신이 노력한 만큼 결실을 얻게 됩니다. 만약 장사나 사업하는 사람이 이런 꿈을 꾸게 되면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논바닥에 물고기가 노는 것을 보는 꿈

어떤 일에 있어 크지는 않지만 작은 이익이나 명예, 이권 등이 이어져 들어옵니다.

 

팔뚝만한 큰 물고기들이 봇물 위에 떠오르는 것을 보는 꿈

사업체나 어떤 일이 결국에는 크게 성공하여 많은 재물을 쌓게 되거나 어떤 막대한 권리나 이권, 며예 등을 획득하게 될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꾸면 복권에 당첨된 사례도 있습니다.

 

가파른 언덕에 올라 아래를 보니 강물에 수많은 물고기가 있어 어느새 가까이 가서 그 중 제일 큰 물고기를 잡는 꿈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 작품 활동, 승진과 같은 일에 수많은 난관에 부딪히지만 결국에는 모두 이겨내고 승리하게 됨을 예시합니다.

 

강에서 낚시를 하여 커다란 붕어 한마리를 낚아 가지고 오는 꿈

노력 끝에 어떤 방도를 얻어 기관이나 회사 내부의 권리나 직책을 얻게 됩니다. 그리하여 정신적, 물질적인 재산이나 작품, 이권 권세를 획득하게 됩니다.

 

호숫가에게 큰 잉어를 가슴에 안는 꿈

꿈속에서 잉어 등의 물고기를 잡는 꿈은 좋은 일로 실현 되고 있습니다. 사업 또는 추진하고 있는 일이 크게 번성하여 큰 결과물을 얻을 수 있게 됨을 예시합니다. 또한 횡재수나 재물이 들어오게 됩니다.

 

물이 가득한 방안에서 물고기가 노는 것을 보는 꿈

사상이나 문학, 사업 등에서 성공하여 재물을 쌓게 됨을 예시합니다.

 

강에서 상처투성이에 힘이 없는 물고기를 잡는 꿈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에 많은 노력과 시간을 기울이지만 그 성과는 미미하거나 오히려 역효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강에서 커다란 붕어 한 마리를 손으로 붙잡아 안고 집으로 오는 꿈

사회적인 재물이나 이권, 권리, 명예 등을 한 몫 크게 얻을 것을 예시하는 꿈입니다. 태몽이라면 큰 인물을 낳을 것을 예시합니다.

어항 속에 금붕어를 바라본 꿈

예술가라면 훌륭한 작품을 만들어 내어 크게 성공하거나 사업가라면 많은 여직공을 거느리는 기업인이 될 것을 예시합니다.

 

길을 가다가 맑은 물에서 큰 붕어가 노는 것을 보고 잡아 양동이에 담아 가지고 오는 꿈

사상이나 학문, 문학 등과 관련된 사업 부문에서 큰 성과를 얻게 될 것입니다. 붕어가 크면 클수록 평범하지 않은 작품이나 큰 사업성과를 얻게 될 것을 예시합니다.

 

자기 집 방안이나 지하실에서 물고기가 노는 꿈

재물이 넉넉하여 생활하는 데 불편함이 없고, 창작을 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내 사업을 하게 됩니다. 또한 지도자가 될 것을 예시하기도 합니다.

 

잉어가 구렁이나 용으로 변한 꿈

사업, 저적물 등을 표상하여 처음 시작은 잉어로 상징되는 어떤 작품이 결국엔 큰 구렁이, 용으로 상징되는 큰 일을 이루어낼 수 있음을 예시하는 꿈입니다.

 

물고기 한두 마리르 잡아오거나 사오는 꿈

물고기는 현실에서 얻어지게 될 재물이나 현금, 작품 등을 상징합니다. 이 경우 물고기의 크기에 따라 그 댓가가 커지게 됩니다.

 

자신이 그물을 던져서 물고기를 잡는 꿈

쉬운 방법으로 돈을 벌거나 평소 자신이 원하던 직업을 구하게 됩니다.

 

바다로 배를 타고 나가 그물로 많은 물고기를 건지게 되는 꿈

자신이 추진 중이던 일이 잘 이루어지고 횡재할 일이 생깁니다.

 

자신이 낚시질을 해서 물고기를 잡는 꿈

지혜나 치밀한 계획 아래 사업을 벌여 돈을 벌거나 자신에게 도움을 줄 사람을 만나게 되거나 일을 얻게 됩니다. 이때 낚싯줄이 길면 갈수록 계획하던 일을 착수한 이후 빠른 시일 안에 성취되며 많은 제물을 얻게 됩니다.

 

개천이나 논바닥에서 손으로 물고기를 잡는 꿈

자신이나 형제, 자매의 일이 성공하여 돈을 벌게 되고 예술가라면 작품이 세상에 알려지게 되어 명예나 권리 등을 얻을 일이 생깁니다.

 

낚시를 하는데 장어나 가물치 같은 미끄러운 물고기가 낚시대에 물려 올라오는 꿈

매우 어려운 일이 이루어질 것을 예시합니다. 어렵다고 고시나 요즘 같은 때에는 취업, 상대로 어렵다고 생각되던 구애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저수지에서 물고기를 잡으로고 낚싯대를 드리우는 꿈

자신이 관계하는 어떤 기관의 힘이나 돈을 이용하여 사업 또는 계획하던 일이 이루어져서 재물을 얻게 됩니다.

 

저수지에서 많은 물고기를 잡는 꿈

추진하던 사업이 이루어지게 되거나 횡재수가 있어 복권을 사는 것도 좋습니다. 예상치 못하던 돈이 생기고 부유하게 될 일이 생깁니다.

 

물속이 투명하여 많은 물고기가 노는 것을 보는 꿈

한가로운 생활을 하며, 계획하고 추진 중이던 사업성과를 가대할 수 있으며, 많은 재물을 얻게 됩니다.

 

강물이 한가롭게 흐르는 다리 아래에서 친구들이 물고기를 잡는 것을 보는 꿈

현실에서 친구들과의 사이가 좋아지며 우등생이 되는 꿈

 

방안이나 지하실의 깊숙한 곳에서 물고기가 노는 꿈

태몽으로 장차 태어날 아이는 많은 재물을 모으게 되고 의식주가 풍부하여 걱정 없이 인생을 살 것입니다. 또는 창작을 하는 예술가가 되거나 지도자가 될 것을 예사합니다.

 

물이 말라 버려 그 속에 있던 물고기가 밖으로 드러나는 꿈

생활환경이 변하거나 신상에 나쁜 변화가 와서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한마리의 붕어를 손으로 잡아 두 팔로 안고 온 꿈

태몽으로, 태아가 장차 직위와 재물을 겸비하거나 책을 저술할 사람이 됩니다.

 

연못에 있던 많으 물고기들이 죽어서 둥둥 떠 있는 것을 보는 꿈

상당히 좋지 않는 꿈입니다. 전쟁이 일어나거나 사회적으로 재난이 닥치고 유행병이 돌아 많은 사람이 죽는 일이 생깁니다.

 

손에 잡은 물고기가 펄떡거리는 꿈

어떤 일을 원기 왕성하게 처리하거나 예술가라면 인기 있는 작품을 완성시키게 됩니다.

 

시장이나 길거리에서 생선장수에게 물고기를 사는 꿈

그동안 받지 못했던 급여를 받거나 노력의 댓가, 융자 등을 받게 되어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나는 계기를 마련합니다.

 

시장이나 길거리에서 생선장수가 큰 물고기를 토막내어 주는 꿈

필요하던 사업자금을 끌어올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에 의해서 돈을 얻게 됩니다.

 

오색찬란한 물고기를 치마에 받는 꿈

태몽으로 장차 태어날 아이는 소설가가 되거나 인기인이 되어 사회적으로 유명인이 되고 높은 지위를 얻게 됩니다.

 

잉어를 붙잡아 그릇에 담아 물과 함께 넣는 꿈

소설가가 되어 인기 있는 작품을 쓰게 됩니다.

 

강에서 잉어를 잡아 우물이나 연못에 넣는 꿈

크게 출세할 일이 생기거나 직장에서 승진을 하게 됩니다. 공직에 있는 사람은 크게 명예를 얻을 일이 있습니다.

 

큰 잉어가 폭포 위로 뛰어오르는 것을 보는 꿈

사업이 크게 번창하거나 또 다른 사업으로 크게 성공하여 세상을 떠들썩하게 만듭니다.

 

수많은 복어 떼를 만나 낚시로 잡는 꿈

큰 횡재가 있는 꿈입니다. 복권을 한번 구입해도 좋습니다. 복권에 당첨되어 뜻하지 않던 많은 돈을 얻게 되거나 횡재수가 생겨 재물을 쌓게 됩니다.

 

시장에세 마른 생선을 사오는 꿈

재물이나 돈을 얻을 일이 있고, 어떤 문서나 서류, 책을 얻는다. 이 외에는 어떤 일에 변화가 있어 어려움에서 벗어나게 됩니다.

 

강에서 물고기를 잡아 큰 고기, 작은 고기를 갈라놓는 꿈

원고정리를 하거나 작품심사 등과 관계되는 일을 하거나 재물 또는 유산의 분배가 있을 것입니다.

 

물고기를 낳는 꿈

태몽으로 장차 태어날 아이는 앞으로 운이 매우 좋아 재물을 모으게 되고 부귀영화를 누리게 됩니다.

 

강에서 물고기가 알을 낳는 것을 보는 꿈

그동안 이루어지지 않던 소원이 성취되고 재물이나 돈 등이 모여 풍요로운 삶을 살게 됩니다.

 

물고기가 배 안으로 뛰어드는 꿈

사업이나 추진하는 일, 작품, 직장 등에서 크게 성공하여 출세를 합니다. 혹은 많은 재물을 얻게 됩니다.

 

물고기가 배의 갑판으로 뛰어오르는 꿈

생각지 못했던 횡재할 일이 생기거나 사람을 구할 일이 생겨 명예를 얻게 됩니다.

 

강이나 바다에서 잡은 물고기를 놓아주는 꿈

어렵게 얻은 태아를 유산하거나 바라던 일, 돈, 재물, 사람 등을 잃게 되어 많은 손해를 보게 됩니다.

 

자신이 물고기가 되어 바닷속을 마음대로 헤엄치는 꿈

출세하게 되거나 어떤 사건의 진상조사를 하게 되거나 학문연구, 탐험 등을 하게 됩니다.

 

자신의 어항이 깨지거나 물이 마르는 꿈

부부간의 금술이 깨지고 사업이 무너지게 되니 조심해야 합니다. 또는 자녀가 뜻하지 않던 죽음을 맞게 됩니다.

 

생선을 소금에 절이는 것을 보는 꿈

사업가는 사업에서 이익을 쌓아 재물을 축적하게 되고, 일반인의 경우에는 주위의 누군가가 병에 걸리거나 사업이 기울게 됩니다.

 

고래를 타고 바다를 둥둥 떠다니는 꿈

권세를 잡거나 여성인 경우 재력 있는 남편을 얻게 되며, 임산부인 경우 태몽이며 훌륭하게 될 인물을 낳습니다.

 

바다에서 고래가 뱃길을 인도해 주는 꿈

위대한 협조자를 만나 자신의 사업을 도와주게 되고 사업이 잘 추진되어 많은 돈을 모으게 됩니다.

 

바다에서 많은 고래가 뒤따라오는 꿈

힘을 가진 단체 기관, 인물 등에 의해 억제 당할 일이 있겠습니다. 만약 고래 떼가 몰려와서 배를 뒤엎으면 사업이 위태롭거나 파산하게 됩니다.

 

바다 속에 빠져 고래의 뱃속으로 들어가는 꿈

직장인은 승진을 하게 되거나 큰집을 소유하게 됩니다.

바다에서 상어 떼가 노는 것을 보는 꿈

사업이 잘 추진되어 부와 명예를 얻게 되고, 상어가 배의 주위를 떠다니는 것을 보면 권세가 명예를 얻게 됩니다.

 

바다에서 상어떼가 자신의 배로 몰려오는 것을 보는 꿈

누군가의 방해로 사업이 어려워지거나 시비에 휘말릴 일이 있습니다.

 

바닷물 속에 빠져 상어에게 다리를 잘리는 꿈

자손이나 가장 가깝게 지내던 부하 직원 등을 잃게 되거나 이와 반대로 권리나 명예를 얻게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물고기 꿈해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늘도 좋은 꿈 꾸시고 대박 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