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뱀 혹은 구렁이는 지혜가 뛰어나고 교활한 동물이며, 그 동체가 매끄럽고 색깔이 현란한 점, 자기의 몇 배 몇 십 배되는 동물과 대항해서 싸우고 어떤 것은 통째로 삼켜 소화시키는 위력 등을 가진 존재입니다.

이러한 뱀에 대한 꿈은 사람이나 권세, 사업기반, 구렁이는 음흉한 사람이나 게으름뱅이, 야심가, 악한, 미운 사람, 교활한 사람, 정부, 정당 등을 상징합니다. 

이것이 태몽으로 꾸어지면 큰 구렁이는 부귀로운 사람, 작은 뱀은 보통 사람이 될 것을 상징하는 태아의 표상입니다.

 

태몽꿈의 표상의 경우 구렁이인 경우 아들, 뱀은 딸일 확률이 높지만 절대적인 것은 아닙니다. 표상으로 보자면, 뱀의 표상보다는 구렁이의 표상이 보다 큰 인물이 됨을 예시해 줍니다.

 

누런 뱀을 보는 꿈

관재수가 있거나 송사에 휘말리게 됩니다. 혹은 구설수에 휘말리게 됩니다.

 

뱀이 자신의 몸을 칭칭 감는 꿈

만사형통할 길몽입니다. 재물을 얻게 되거나 어떤 세력이나 영향력하에 들어가게 됩니다.

 

구멍안에서 큰 구렁이가 나오는 꿈

어려운 시험, 즉 입학시험, 고시, 경쟁률이 센 회사의 추직시험 등에 합격하고, 직장인들은 승진이나 횡재를 하게 됩니다.

자기 집 방문 위에 큰 황구렁이가 좌우로 몸을 쫙 펴고 턱 걸쳐 있고 그 주위에 수천마리의 작은 뱀들이 우글거리는 꿈

기업, 단체, 조직 등의 우두머리가 되어 많은 부하들을 거느리게 될 것입니다.

 

청색 구렁이가 신을 의지하고 척 걸쳐 있는 것을 보는 꿈

큰 이권을 가지고 어떤 기관이나 회사와 합작 운영하거나 정당이나 사회단체를 조직하여 어떤 기관이나 회사의 협조를 받아 크게 성공하게 됩니다.

 

꽃이 만발한 산꼭대기에서 아래로 뻗은 청색 구렁이를 보는 꿈

행정, 입법, 사법 등 삼부요원 중의 우두머리나 정당의 최고 권력자가 될 것을 예시합니다. 그리하여 국가에 영광을 가져오거나 자신이 영귀해질 것을 암시합니다.

 

뱀과 성교하는 꿈

권력자나 힘있는 어떤 기관과 계약 또는 동업할 일이 생기게 됩니다. 기혼여성이나 임산부가 이런 꿈을 꾸면 태몽으로, 태어날 아이는 장차 권세나 명예, 지혜를 가지게 됩니다.

 

큰 구렁이가 자신의 몸을 감싸는 꿈

작가라면 유명한 작품을 쓰게 되며, 재주가 뛰어나거나 명성을 떨칠 사람, 즉 여류작가, 정치가, 사업가가 됨을 뜻합니다.

 

우물가에서 큰 구렁이와 지네들이 득실거리는 것을 보는 꿈

정신적, 물질적 사업이 크게 성공하거나 사회 사업가로 변신하게 될 것을 예시합니다.

 

큰 구렁이가 용마루로 올라가는 것을 보는 꿈

단체나 기관, 관청 등의 우두머리가 되거나 외국 유학으 가게 됨을 예시합니다.

 

많은 황색 구렁이가 늘어서 있는 꿈

태몽으로, 장차 위대한 정치가나 사업가, 권세가가 될 아이가 태어 납니다.

 

구렁이가 허물을 벗고 사라지는 것을 보는 꿈

구렁이가 상징하는 어떤 인물이 자신 앞에서 과거의 죄를 사죄하고 새로운 사람이 되는 것을 보게 됩니다.

 

큰 뱀이 자신을 쫓아오다 사람으로 변하는 꿈

어떤 사람을 피하려고 하지만 결국 만나게 되거나 자신에게 벅찬 어떤 일을 피하려고 하지만 결국은 그만 둘 수 없게 됨은 나타냅니다.

 

뱀에게 물려 독을 짜내는 꿈

횡재수가 있어 복권 당첨 등의 일로 실현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은 사회사업을 크게 성공시키거나 재물을 얻게 됩니다.

 

자기 집 대문으로 뱀이 들어오는 것을 보는 꿈

태몽이거나 집안에 혼담이 성사 될 것입니다.

 

뱀이 칼을 삼키는 꿈

자신의 아이디어가 어떤 기관이나 직장 등에서 채택되거나 작품 등이 뽑혀 명예와 권리 등을 획득하게 됩니다.

 

뱀의 몸체는 보이지 않고 꼬리만 보이는 꿈

경쟁자와 크게 대립되는 관계에 놓이거나 자신의 뜻과는 다른 적대행위를 하는 단체의 지도자와 정면으로 싸우게 되는 상황에 놓이게 됩니다.

 

자신이 뱀에게 물려 온 몸에 독이 퍼져나가는 꿈

재물을 얻게 되거나 권력, 권리, 이권 등을 획득하게 됩니다.

 

자신이 큰 구렁이를 죽여 피가 나는 것을 보는 꿈

자신의 일에 대한 방해자나 자신의 뜻과는 다른 어떤 사람, 단체 등을 제거하여 일을 성취시키게 되어 큰 돈을 벌게 됩니다.

 

큰 구렁이가 자신의 다리를 감싸는 꿈

태몽으로 해석되거나 미혼인 경우 배우자감을 만나게 되고, 어떤 권리나 이권 등이 주어져 자신의 일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뱀을 날것으로 썰어 먹는 꿈

자신에게 벅찬 어떤 일을 처리하거나 다른 사람의 학설을 자신의 것으로 소화시킬 일이 생깁니다.

 

호랑이가 자기 몸에 감긴 구렁이를 떨쳐 버ㅣ거나 잘라버리는 꿈

자신에게 벅찬 큰 세력을 꺽거나 자신에게 도움을 주고 있는 사람과 더불어 추진하고 있던 사업을 성취시켜 성공하게 됩니다.

 

숲속에서 뱀이 나무줄기 모양으로 늘어져 위장을 하고 있는 것을 보는 꿈

음흉한 사람의 계략에 넘어갈 일이 생기거나 예상치 못한 일이 생겨 당황하게 됩니다.

 

뱀이 꽈리를 튼 채 혀를 널름거리고 자신을 바라보는 꿈

사업이나 추진 중인 일 등에 있어 상황이 악화되거나 음흉한 사람에게 피해를 입게 됩니다.

 

구멍을 쑤셔 구렁이가 나타난 꿈

학생이라면 준비해오던 시험에 좋은 성적으로 합격하고 일반인은 자신이 원하는 직장에 취직이 될 좋은 꿈입니다. 그러나 그 뱀이 구멍속으로 도로 들어갔다면 아무 성과도 얻지 못하게 됩니다.

 

큰 구렁이한테 물리게 되어 아픔을 느끼는 꿈

훌륭한 배우자를 만나거나 자신을 도와 줄 협조자를 만나 권리를 획득하거나 명예를 얻게 됩니다.

 

큰 구렁이에게 물려 통증을 느끼는 꿈

임산부가 이런 꿈을 꾸면 장차 크게 명성을 떨치고 높은 지위를 가진 인물이 될 아이를 출산하게 됩니다.

 

뱀이 자신을 물고 사라져 버리는 꿈

생각지 못한 일로 아는 사람으로부터 마음에 상처를 받게 될 것입니다.

또는 자신과 관련이 있는 어느 기관에 의하여 정신적으로 도움을 받아 어려운 상황을 극복하게 됩니다.

 

뱀에게 물려 독이 퍼지는 꿈

권력이나 명예, 재물 등이 생기게 됩니다.

 

구렁이가 몸을 감고 조이는 꿈

미혼여성이 이런 꿈을 꾸면 배우자를  만나게 됩니다. 기혼여성의 경우는 임신을 하거나 다른 사람과 간통하게 되고, 노인의 경우에는 자손의 꿈을 대신 꾼 것입니다.

 

여러 마리의 뱀이 문틈으로 들어오는 꿈

여성이 이런 꿈을 꾸면 자기가 원하는 남성을 만나게 되고, 남성은 위험한 일이 생기게 됩니다.

 

뱀을 먹는 꿈

현실에서 벅차다고 생각했던 어떤 일을 처리하게 되거나 새로운 학설, 작품 등을 끌어다 자기 것으로 소화시킬 일이 생깁니다.

 

부모가 큰 구렁이를 치마로 싸서 죽이는 꿈

자식이 교통사고를 당하여 급사하게 됩니다.

 

자신이 큰 구렁이를 죽여 피가 나는 것을 보는 꿈

경쟁자나 자기 일에 방해되는 어떤 사람을 제거하게 됩니다. 또는 사업이나 추진하던 어떤 일을 성취시키게 되고 그것으로 인하여 큰 돈이 생기게 됩니다.

큰 구렁이 옆에 많은 잔 뱀들이 있는 것을 보는 꿈

태몽이라면 태어날 아이는 장차 권세를 잡는 국가나 사회단체의 지도자가 됩니다. 잔 뱀은 수많은 부하를 거느릴 것을 예시하고 있습니다.

 

도마뱀에게 물리는 꿈

미혼남녀가 이런 꿈을 꾸게 되면 혼담이 성사됩니다. 혹은 취직, 입학 등의 일이 이루어질 것을 예시합니다. 태몽이라면 좋은 직장을 갖게 될 아이를 낳게 됩니다.

 

자신만큼 커다란 도마뱀을 보는 꿈

크게 출세하거나 사업 등이 이루어지며 큰 인물과 상관하게 됩니다.

 

오늘은 뱀 구렁이 꿈해몽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꿈 꾸시고 좋은일 대박 나시길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