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새싹보리 분말 효능 부작용 섭취방법 먹는법

 

최근에 새싹보리에 쇳가루와 대장균이 나와서 새싹보리에 대한 불신이 많이 쌓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런 업체만 있는 것은 아니죠? 위생상태, 선도유지 등 품질을 유지하는 업체들도 많이 있습니다.

아래에 들어가시면,  관련 내용과 소비자원에서 기사 낸 업체명도 나와 있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건강에 좋은 새싹보리를 안먹을수는 없겠지요?

 

새싹보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새싹보리란?

 

보리에 싹을 틔운 후, 완전히 다 자라기 전 15cm~ 20cm 자란 어린잎을 말합니다.

특징은

 

다자라기 전 상태 새싹보리로 먹는 이유인데요

이는 어린 새싹일 때 영양 성분이 더 많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국내 연구팀이 보리를 파종하고 나서, 5일,7일,10일 지난 후, 새싹의 영양성분을 분석해보니, 7일부터 새싹보리 영양분 함유량이 점차 감소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합니다.

재배한지 6~8일가량 새싹보리가 가장 영양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그때 먹는게 가장 좋다라는 이야기죠

 

새싹보리안에는 우리몸에 이로운 45종의 영양소, 비타민, 무기질, 아니노산 등 식이섬유는 고구마의 20배, 칼슘은 우유에 4.6배, 황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은 녹차의 22배, 식물성 생리 활성 물질인 폴리테놀 등 함유량이 다자란 채소의 100배라고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

 

폴리코사놀이 풍부해 체내 총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

채네 독소가 많아지면, 몸 여기저기 살이 찌게 되고, 그러다보면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수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하지만, 새싹보리에 풍부한 폴리코사놀 성분이 우리 몸속 지방 청소기 역할을 하여 나쁜 LDL콜레스테롤 감소시키고 HDL콜레스테롤을 증가시켜 혈류개선, 중성지방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식물 혈액 클로로필 풍부

우리 몸속에 헤모글로빈과 같은 새싹보리 속 클로필의 효능은 체내 활성산소, 염증제거, 혈류를 개선

결과적으로 채질 개선에 도움을 주게 됩니다.

 

간 건강에 도움

새싹뵈 속 사포니린 성분은 간의 해독력을 높여 숙취 해소, 간에 도움을 줍니다.

 

코로나19로 인한 면역력증진에 도움

새싹보리 속에는 베타클로칸 성분 함유로 혈당조절 뿐만 아니라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유해한 독소 배출에 관여하여,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줍니다.

 

가바성분이 풍부

현미에 약16배에 달하는 가바 성분 함유로 혈당,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체중관리 물론 혈압 조절에도 도움이 됩니다.

 

새싹보리 여러가지로 여러분의 건강에 도움이 되겠죠?

면역력 증진, 간기능 개선,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고 혈압조절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여러분도 한번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섭취방법

 

현재 판매되는 형태가 초록색의 어린잎만 건조한 형태와 연한 갈색의 뿌리까지 통째로 건조해 분말 형태로 만들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새싹보리의 영양분은 앞에도 설명드렸지만 뿌리보다 잎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뿌리까지 들어간 새싹보리는 좀 아닌것 같습니다.

 

하루 권장량은 티스푼 약 10g이며, 열을 가하면 영양소가 파괴되니 생수나 우유,요구르트에 섞에 먹는 방법을 권장 드립니다.

 

새싹보리 드시고 건강한 몸 만드시길 기원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건강한 하루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화이팅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