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구마

대장암 예방, 감기, 스트레스, 변비, 비만, 고혈압 증세에 효과가 있다.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에 특히 좋다.

비타민A를 비롯해 식물성 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고 이밖에도 비타민 B1, B2, C, 칼륨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야맹증, 감기, 변비 등의 증세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풍부한 칼륨 성분은 여분의 염분을 소변과 함께 배출시키는 작용을 하므로 고혈압을 비롯한 성인병 예방에 좋은 효능을 발휘합니다.

 

껍질째 찌거나 삶아 먹는다.

고구마는 껍질째 찌거나 삶아서 먹으면 좋고 이 방법 외에도 노인에서 어린이까지 모두가 부담없이 먹을 수 있도록 수프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단, 너무 많이 먹으면 가스가 차기 쉬으므로 주의합니다.

 

아스파라거스

피로 회복, 신경통, 동맥경화, 고혈압 증세에 효과가 있다.

 

아스파라긴산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돕는다.

서양요리에서 샐러드를 비롯해 다른 음식에도 쓰이는 아스파라거스는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 루틴, 그밖에 비타민 A,C,E, 칼슘, 인 등이 풍부하여 신진 대사를 활발하게 하므로 체력을 높여 주고 피로를 풀어 주며, 신경통, 동맥경화, 고혈압 예방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아스파라거스에는 뛰어난 이뇨효과가 있어 신장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통통하고 부드러운 것을 골라 사온 즉시 삶아 두면 시간이 흐름에 따라 쓴맛이 더해지고 단단해지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소화 촉진, 암예방, 위궤양, 빈혈, 골다공증 증세에 효과가 있다.

 

디아스타제의 작용으로 소화력이 뛰어나다.

자연의 소화제라고 불릴 만큼 소화 효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즙을 냈을 때 그 효과가 가장 큽니다.

소화 효소인 디아스타제는 소화를 촉진하며 옷시다제는 해독 작용이 있어 생선에 무즙을 곁들이면 생선이 탈 때 생기는 발암 물질을 없애 줍니다.

또 무즙은 소염, 냉각 효과가 있어, 두통, 발열, 잇몸 출혈, 부기 등을 다스리는 외용약으로도 사용됩니다.

날무는 몸을 차갑게 하는 작용이 있어 숙취, 속이 쓰린 증세에 효과적이며, 무의 식물성 섬유는 장을 정리하고 장내 노폐물을 청소하는 작용을 하므로 대장암 예방과 부스럼 치료에도 좋습니다.

 

목욕물에 넣으면 냉증, 요통 등에도 좋다.

무잎에는 비타민A,C와 칼슘, 철분, 섬유질 등이 풍부하여 암 예방뿐 아니라 골다공증,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무잎은 몸을 따뜻하게 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무잎을 깨끗이 씻어 말려 자른 후 면주머니에 넣어 목욕물에 넣어 두면 물이 잘 식지 않고, 냉증이나 어깨결림증, 요통을 완화시켜 줍니다.

이때 무잎은 햇볕이 잘 들고 서늘한 곳에서 말려야 깨끗하며 너무 오래 말리면 부서질 염려가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