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가오는 여름 다이어트 조심해야 되는 채소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채소를 많이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모든 채소가 도움이 될까요? 

조심해야 될 채소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구마&감자

 

뿌리 음식으로 우리가 상상하는 채소류는 아니지만 엄밀히 따져보자면, 채소류가 맞습니다.

감자는 생감자와 튀김감자 구분없이 총 체중증가를 유발하는 음식입니다.

감자에는 리포산이 많이 들어 있는데, 이는 탄수화물을 에너지원으로 대사하는 조효소이며, 동시에 과도한 탄수화물의 에너지원으로 변화는 지방합성의 신호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포산이 가꿈 신데렐라 주사나 백옥 주사등 기능성이나 미용성 원료로 사용되긴 하지만 높은 흡수율 그리고 과량의 탄수화물과 함께 들어가는 상황입니다.

 

유명한 의학저널에 10년간의 추적 관찰에서 식이습관과 체중의 변화를 비교한 결과, 육고기를 좋아하는 그룹보다 감자를 좋아하는 그룹이 체중증가율이 2배나 높았는데 고구마는 그보다 훨씬 더 체중을 늘릴 위험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고구마는 감자보다 설탕분율이 높으며 감자보다 지방 함유율이 10배 이상 높습니다.

 

비트&무

 

뿌리류 야채들이 영양분을 저장하는 공간이다보니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많은 칼로리보다 더욱 문제가 되는 부분은 높은 흡수율에 있습니다.

비트는 생야채로 gi지수는 64, 찐 비트는 80에 이릅니다.

대부분의 야채와 채소는 평균이 15입니다.

다만 중량당 탄수화물이 많이 않고 수분이 많기 때문에 적정량을 먹을 경우 실제로 흡수하는 탄수화물은 적은 편입니다.

비트사진

하지만 우리나라 음식에서는 무,비트는 졸여서 수분을 빼고, 탕에 함께 찌는 형식으로 넣은 경구가 많습니다.

이때는 굉장히 흡수가 빠릅니다.

 

청경채&유채씨

 

청경채는 중국에서 매우 유명한 식재료입니다.

비타민,미네랄 등 미량 영양소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야채 중에 맛도 좋은 편이고 식감이 좋습니다.

조리,보관도 쉬워 많은 다이어터들의 선호 식품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들이 가진 성분의 쿨루코시놀레이트가 문제입니다.

당,질소,황 화합물인 이성분은 사실 유채 씨앗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으며, 청경채에도 상당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우리에게 충분히 영향을 줄만큼 농축되어 있는 것은 청경채와 유채씨앗입니다.

몸이 건강하고 정상적인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확률은 적지만, 비만, 당뇨, 감상선 항진/저하증을 앓고 있는 사람들에겐 치명적입니다.

직접적으로 갑상선에 독성 영향을 주어 갑상선 호르몬 저하성을 가져옵니다.

실제 당뇨 환자가 매일 1kg의 청경채를 먹고 급격한 갑상선 저하증이 유발되어 감상선 저하증에 의한 의식 저하 수준까지 문제가 생긴 사례가 많습니다.

 

채소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식물들이 있습니다.

잘 확인하셔서 여러분의 건강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셨음 합니다.

 

오늘도 활기차고 건강한 하루 되시길 기원 드립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